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라이선스가 있었는데, ssd를 변경 후 인증이 되지 않음.
이게 처음이 아니고 전에도 두번쯤 전화인증으로 인증해줬음.
그래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 전화
나: 전화인증 부탁드립니다.
상담사: 어떻게 구매하셨나요?
나: 오래전에 박스로 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상담사: 그럼 박스가 있어야 합니다.
근데 디지털 라이선스로 전환된다는 글을 보고 박스를 버린거 같음. 물론 계정귀속 디지털 라이선스로 전환해놓고.
나: 디지털 라이선스로 전환되면 박스 필요없는거 아님?
상담사: 뭔소리냐. 박스랑 구매기록이 있어야 인증을 도와줄 수 있음.
나: 아니 근데 디지털라이선스로 인증된게 있는데?
상담사: ㄴㄴ 박스부터 내놔.
여기서 좀 빡쳤던게 상담원이 무조건 박스 무새마냥 박스타령만 30분 넘게 하고 있었음. 뭘 어떻게 해봐라 이런게 아니라 박스내놔 이 소리만.
그래서 며칠 지난 후에 미국 ms로 채팅 문의. 인증은 전화로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채팅으로도 최대한 해주더라.
나: 인증 안되서 연락함.
미국 상담사: 계정에 라이선스 등록되어있니?
나: ㅇㅇ 계정귀속 상태였음.
미국 상담사: 그럼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봐.
나: 안됨.
미국 상담사: 기달. 니 계정 상태 확인해봄. 원격으로 봐줄께. 원격 수락 ㄱㄱ
나: ㅇㅋ
한 30분정도 후...
미국 상담사: 너 인증 안되는데? 이유는 나도 몰?루? 너는 ssd만 변경했다고 하는데 인증서버에서 뭔가 이유로 거부하는거임.
나: 근데 몇년전에 한국 고객센터에서 전화인증 받은 적도 있음. 근데 왜 지금은 안되는거임?
미국 상담사: 너 윈도우 어디서 샀는데?
나: 뭐 어디 마켓에서 샀겠지. 기억은 안나고, 키만 있고 박스는 없음.
미국 상담사: 인증 안되는 이유는 모르겠는데, 구매를 니가 증명하지 않으면 도와줄 수 없음.
검색해보면 강제로 인증시켜줄 수는 있는 것 같은데, 니 구매가 증명되지 않으면 도와줄 수 없음. 이 핵심이였음.
결국 윈도우11을 박스로 구매했으면 박스와 영수증을 가지고 있어야함. 디지털 라이선스로 전환하고 상관이 없음. 제품키를 입력해서 인증하는 방식이라서 제품키의 구매와 소유권을 인증해야함.
근데 ms store에서 구매하면 이 짓을 안해도 됨. 그냥 계정 귀속이고 제품키도 없음.
혹시 이거 보는 분들은 꼭 박스와 구매영수증은 갖고 있기를...
결론은
편하려면 ms store에서 구매해라. 몇만원 더 주고.
추가: 한국 MS 고객센터는 죤나 불친절하다. 검색해보면 앵무새마냥 뻐끔거리기만 한다는 글들이 죤나 많고, 내 예전 기억의 미화 덕분에 나는 괜찮겠지 했는데....뭐 시스템이 바뀐건지 답변이 사이코패스 스러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