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5일 토요일

기계식 키보드 구매시 주의할 점.

최근에 덱 키보드를 샀다. 체리 청축 텐키리스로 샀다.

게임용으로 산건데, 9년전쯤 레오폴드 리니어를 사용한 후 처음 샀다. 그 당시에도 청축은 안써봐서 청축을 써보고 싶어서 산거고, 텐키리스로 산 이유는 다른 구매자들과 마찬가지로 키패드 있어봐야 쓰지도 않으니까 공간 좀 줄여보자고 샀는데....

결론은 게임용으로 살 사람들은 절대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면 안된다는 거다.

어지간한 기계식 키보드는 거의 다 매크로 기능이 있다. 없는 키보드도 있지만 대부분 있고 기본적으로 'FN' 키를 이용한 부가기능이 있다.

매크로 기능이 없는 키보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매크로 기능이 있는 키보드는 대부분 매크로 모드로 전환하는 키가 존재한다. 그런데 텐키리스는 키패드 공간이 없다보니 매크로 전환키나 매크로 입력키(또는 다른 부가적인 키)를 F1~F12 위치나 또는 Ins Home 같은 위치에 놓는다.

이렇게 되면 원래 그 역할을 하는 키는 사용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덱키보드의 경우 F11,F12가 문제다. F11과 F12에 매크로기능키가 있다. WOW나 리니지를 할 때 정말 불편하다. F11과 F12를 써야하는데 키가 없어졌으니.....(물론 다른키에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여 맵핑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F11,F12 위치에는 맵핑할 수 없다.)이걸 알려주는 사이트도 없고 쇼핑몰에도 나와 있지 않다.

게임용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살 사람들은 꼭 풀배열 키보드를 사야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