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트레이에 아이콘이 추가되었다는 가정하에..(트레이 아이콘 추가 방법은 블로그 검색)
NOTIFYICONDATA m_stNID;
위 구조체에 트레이 아이콘 값들이 세팅 되어 있을 것이다.
HICON hIcon = AfxGetApp()->LoadIcon( uIcon );
m_stNID.cbSize = sizeof( NOTIFYICONDATA );
m_stNID.hWnd = hwnd;
m_stNID.uID = uID;
m_stNID.uFlags = NIF_ICON | NIF_TIP | NIF_MESSAGE;
m_stNID.hIcon = hIcon;
m_stNID.uCallbackMessage = uCallbackMessage;
_tcsncpy( m_stNID.szTip, pszToolTip, sizeof( m_stNID.szTip ) / sizeof( TCHAR ) ); //툴팁
위와 같이...
그리고 풍선도움말을 띄우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m_stNID.uFlags = NIF_INFO | NIF_TIP;
m_stNID.uTimeout = 1000; //트레이 아이콘이 포커스를 잃은 뒤 사라지기 까지의 시간.
m_stNID.dwInfoFlags = 0x00000004; //풍선에 뜰 아이콘을 사용자 지정 아이콘으로.
_tcscpy( m_stNID.szInfoTitle, _T( "Test" ) ); //풍선의 타이틀.
_tcsncpy( m_stNID.szInfo, pszTip, sizeof( m_stNID.szInfo ) / sizeof( TCHAR ) );
_tcsncpy( m_stNID.szTip, pszTip, sizeof( m_stNID.szTip ) / sizeof( TCHAR ) );
return Shell_NotifyIcon( NIM_MODIFY, &m_stNID );
pszTip은 풍선도움말 안에 띄울 문구이다. 위 내용을 함수로 만들어서, 인자로 받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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